청년대출

무직자 청년대출

청년층의 취업문제는 항상 대두되는 사회적 이슈 중 하나입니다. 기업과 정부차원에서 고용을 늘리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공고를 하고 있지만 하루 아침에 쉽게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하여 정부에서는 지갑사정이 좋지 못한 제대로된 직장을 가지지 못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서민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직자 청년대출

먼저 무직자 청년대출은 나이제한이 있습니다. 만 34세 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등 취업준비생 그리고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하는데 여기서 사회초년생은 중소기업 재직 1년 미만 재직자를 의미합니다.

소득이 있는 대출신청인의 경우에는 그 소득이 3,500만원이 넘어서는 안됩니다. 또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일지라도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청년은 대출 진행이 불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연 한도 600만원이고 1인당 최대 1,200만원 입니다. 상환 후 재이용이 불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대출 금리는 연 3.5% 고정금리이며 보증료 0.1 ~ 1.0% 별도입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포함 최장 15년 입니다.

대출자금 용도는 생계비, 교육비, 훈련비, 의료비, 주거비 등으로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취급은 기업은행과 신한은행, 전북은행에서 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주거래은행에서 대출 진행시 한도나 금리 등의 조건에 있어서 우대를 받게 될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어 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상품이지만 금융기관의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과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연체시 연체이자 발생은 물론 연체가 지속되는 경우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연체기록 공유 등으로 인해 추후 금융거래시 큰 제약이 따르게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 정부청년대출(https://www.direct-ink.co.kr/)

Leave a Comment